캠벨아카데미 학원, 2024-2025년대비 Digital 디지털SAT·ACT시험대비 여름특강 및 공부법 선보
작 성 자
scott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 캠벨아카데미 학원, 2024-2025년대비 Digital 디지털SAT·ACT시험대비 여름특강 및 공부법 선보여






다가오는 2024년 여름방학을 앞두고 학생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Digital SAT시험의 경우에는 기존 SAT시험에 비해 많은 부분이 개정이 되었고 시험이 시행 된지 얼마되지 않아 자료도 많지 않은 상황에서 학원선정에 있어서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최대한 SAT시험과 ACT시험의 유형을 어느정도 파악한 상황에서 학원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Digital SAT의 리딩과 라이팅 섹션에서는 단순히 단어와 독해 능력만으로는 부족하다. 대신, 논리적 분석과 원인과 결과에 대한 이해 능력이 필요하며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예기치 않은 상황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특히, Digital SAT의 수학 섹션에서는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또한, Module 1에 따른 Module 2의 문제 레벨이 Easy와 Hard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정답률이 달라지고 있다. 시험 시간은 줄어들었지만, 정확한 정답률을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2024년에 도입된 Digital SAT 3월 시험에서 모듈 1에서는 대체로 학생들이 비교적 쉽게 대응할 수 있었지만, 모듈 1에 따른 모듈 2의 난이도는 높아서 많은 학생들이 당황했고 시간이 부족했던 사례가 있다. 영어 섹션에서는 이전에 본 적이 없는 생소한 어휘와 단어가 등장했으며, 이는 이전에 1300-1400점대를 받았던 학생들에게 오히려 감점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특히 모듈 2에서의 문제들은 CollegeBoard가 기존에 제공했던 DSAT 시험 문제와는 상당한 난이도 차이를 보이고 있다. 반면에 2023년까지는 Digital Math의 난이도에 대한 많은 언급이 없었지만, 이번 2024년 3월 시험에는 모듈 1과 모듈 2에서 새로운 유형의 문제가 등장했다. 모듈 1에서는 평소처럼 시험을 본 학생들도, 모듈 2에서는 어려운 문제들로 인해 시간을 많이 소비했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이는 컬리지 보드가 Digital SAT 시험에서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시도하기 때문에 나타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당황하지 않고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트레이닝이 필요하다. 최신 정보를 확보하고,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하는 것이 핵심이다.

 

ACT시험은 SAT시험보다 확실히 더 빠른 테스트이다. 즉, 각 질문을 읽고 답변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더 짧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장 중요한 차이점 중 하나는 ACT에 과학 섹션이 있다는 것이다. ACT를 공부할 때 기본 과학 개념을 복습하고 싶지만 대부분 지문 기반 질문과 차트 해석을 통해 추론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테스트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ACT의 수학 섹션은 기하학과 같이 SAT보다 더 광범위한 개념을 다루고 있으며 시험에서 제공되지 않는 일반적인 수학 공식을 복습하고 암기할 것을 권장한다. 

 

일반적으로 아이비리그 이상의 미국대학에서는 ACT 34점이상의 35-36 점수를 요구하고 있다. 본인이 ACT 시험 섹션에서 약한부분을 파악하고 ACT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기위한 전략적인 학습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ACT 시험 시간을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 문제에 대략 얼마나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흔히 생각 할 수 있는 좋은 SAT학원이나 ACT학원의 기준에 있어서도 오해가 많다. 여름방학 특강 때 학생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있어서 강사들이 얼마나 수업에서 퍼포먼스를 잘하는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인지에만 포커스를 맞추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유능한 강사라도 학생들이 많으면 우리 아이의 특수한 문제점까지 깊이 짚어서 도움을 주기는 어렵다. 게다가 전임강사나 TA들이 수업이 끝난 후 관리가 들어간다고 하는데 이미 학생들이 자신이 어떠한 문제를 틀리는지 오답패턴을 모르는채로 도움을 받는다고 해서 크게 실력이 오르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단체 SAT특강, ACT특강이 도움이 아예 안되지는 않지만 자칫 잘못하면 책 읽어주는 영어도서관과 다를바 없는 수업이 진행될 수가 있다.

 

ACT나 SAT시험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학원이나 담당강사에 요청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학생이 문제 먼저 보는지, 지문 먼저 보는지, 단어는 어떠한 방식으로 습득을 하고 있는지, 학생이 예술지문이 약한지 역사, 과학, 사회쪽에서 어떤 지문들이 취약한지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해서 ‘클리닉’식의 피드백을 제공하는 곳이 좋다. 

 

또한 해외에 있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미리 관심있는 학원에서 비대면수업이라도 진행하여 학원과의 진정성과 신뢰도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소중한 여름방학을 낭비하지 않는 지름길이다.

 

강남캠벨아카데미는 13년이 넘는 시간동안 학원운영에 구애받지 않고 오로지 한 명을 위한 일대일 장인정신 시스템만을 고집해온 SAT·ACT학원이며 일반 일대일 과외연결업체와 학원들과 비교를 거부할 정도로 수많은 수업 후기를 실시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더 좋은 수업 퀄리티를 위해 업그레이드에 대한 이념을 가지고 매해가 갈수록 더욱더 까다로운 기준으로 강사를 선별하며 학생 개별에 맞춘 최적화된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 


Campbell 자료실 강남캠벨아카데미학원, 여름방학 디지털 .. scott
Campbell 자료실 (기사)AP학원 강남캠벨아카데미, 2024년 .. Scott